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트스크린이 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이트스크린은 모니터 화면이 하얗게 변해버리면서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깔끔하게 화면이 하얀색으로 뜨는 것이 아닌 이상 시스템이 오류를 전달하기 위해 나타내는 화면이 아닌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화이트스크린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컴퓨터 노트북에서 일어나는 화이트스크린의 원인

 

원인을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화이트스크린은 디스플레이의 문제로 대부분이 모니터나 그래픽카드 고장입니다. 무엇이 고장났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니터나 그래픽카드 이외의 다른 것이 문제라면 정상적인 오류 메시지가 뜰 겁니다.

 

간단히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모니터에 달려있는 버튼 등으로 메뉴창을 눌러서 메뉴창이 정상적으로 뜨는지 보면됩니다.

 

모니터가 정상적이고 그래픽카드가 문제라면 메뉴창이 정상적으로 뜰 것이고 모니터가 문제라면 메뉴창도 정상적으로 안 뜰 겁니다.

 

둘 다 맛이 간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는 꽤나 드뭅니다.

 

모니터의 성능때문에 그래픽 처리를 못하는 것이라면 좀 그래픽 출력 사양을 낮춰주시면 됩니다.

 

화이트스크린 이후 컴퓨터가 안 켜지는 것이라면 그래픽카드에 심한 손상이 가해진 것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에는 그래픽카드를 전문점에 맡기거나 바꾸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화이트스크린 해결 방법

 

화이트스크린은 간단한 고장도 아니고 꽤나 심한 고장이기에 전문점을 찾아가거나 아예 바꿔버리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수 고치기에는 너무나도 어렵고 그래픽카드는 좀 심해봐야 그린스크린, 모니터는 좀 심해봐야 버벅거리거나 노이즈가 생기는 정도인데 화이트스크린은 이 둘과는 좀 다르게 심각하게 고장난 상태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상 간단히 화이트스크린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기기기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어폰 한쪽만 들려요  (0) 2020.01.03
갤럭시 버즈 컴퓨터 노트북 연결법  (0) 2019.10.26
마우스 휠 고장 스크롤  (0) 2019.10.24
댓글